티스토리 뷰
png jpg 변환 따라하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png jpg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png 파일을 jpg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은 제가 알려드리는 것 외에도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는데요. 이번엔 제가 쉬운 방법들로 4가지의 방법을 알려드려보려고 합니다. 제 포스팅을 보시고 각자 상황에 맞는 편한 방법을 이용하셔서 변환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png jpg 변환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1. 그림판 이용하기(png jpg 변환)
먼저 첫 번째로 알려드릴 방법은 설치와 인터넷도 필요없는 방법인데요. 컴퓨터에 윈도우만 설치되어 있다면 누구나 가능한 그림판을 이용한 변환 방법입니다. 윈도우 7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좌측 하단에 있는 시작에서 그림판을 열어주시고, 윈도우 10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키보드에서 윈도우 키를 누르시거나 좌측 하단에 있는 윈도우 문양을 누르신 후 "그림판"이라고 입력해주시면 그림판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그림판을 실행하시면, 좌측 상단에 "파일"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열기"를 통하여 변환을 원하시는 파일을 열어주시거나, 파일을 직접 드래그해서 그림판 위에 올려주셔도 상관없습니다. (항상 모든 작업은 작업하시는 분들 각자에 맞도록 편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위에서 불러온 이미지가 png 파일입니다. jpg로 변환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작업은 필요하지 않으며, 다른 이름으로 저장만 다시 해주면 되는데요. 다시 한 번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탭을 누르신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에 마우스를 갖다대시면, 어떤 형식으로 이미지를 저장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png 파일을 jpg 파일로 변환할 것이기에, JPEG 그림을 눌러주신 후 원하시는 폴더에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1,404KB였던 png 파일이 245KB의 jpg 파일로 변환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설치나 검색도 필요없이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므로, 그림판이 편하신 분들은 이 방법을 이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 아이러브 이미지 이용하기(png jpg 변환)
아이러브 이미지는 이미지 편집을 무료로 제공하는 웹 에디터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구글링을 해서 사이트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검색이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서 아래에 링크 남겨놓겠습니다.
아이러브 이미지는 우리나라에서 만든 사이트가 아니라서 첫 페이지가 영어로 열리는데요. 불편하다 생각하지 마시고, 우측 상단에 3줄로 된 메뉴버튼을 눌러보시면 한국어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위에 링크는 한국어로 열리는 페이지를 링크해놨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png jpg 변환을 해야하므로 메인화면에서 "jpg로 변환" 또는 "jpg에서 변환"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png를 jpg로 변환하실 분들은 jpg로 변환을 눌러주시고, jpg를 png나 gif로 변환하실 분들은 jpg에서 변환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jpg로 변환을 눌러봤습니다.
jpg로 변환을 누르시면 이렇게 이미지를 업로드 할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리는데요. "여러 이미지 선택"을 누르셔서 업로드 하셔도 괜찮고, 파일을 직접 드래그 해서 페이지에 올리셔도 괜찮습니다. 한 번에 여러장도 가능하니, 여러개를 작업하실 분들은 한 번에 파일을 올려주세요.
그리고 특별한 설정 없이 "jpg로 변환"버튼을 눌러주시면 바로 변환이 완료되면서 다운로드까지 이어집니다. 그리고 변환된 파일은 기존 1,404KB의 png 파일이 274KB의 jpg 파일로 변환되어 있네요. 용량이나 화질은 그림판으로 했던 것과 큰 차이 없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jpg 파일을 한 번에 변환하실 분들은 그림판보다 아이러브 이미지를 이용하시는 게 더 편하실 것 같습니다.
3. 포토스케이프 이용하기(png jpg 변환)
앞서 소개해드렸던 두 가지 방법은 특별히 설치가 필요하지 않은 방법들이었습니다. 남은 나머지 방법들은 다 설치가 필요한데요. 먼저 그나마 설치가 더 쉬운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한 방법을 먼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는 각 포털사이트에 포토스케이프라고 검색하시거나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로 검색하시면 받으실 수 있는데요. 네이버나 구글은 바로 다운로드 페이지로 넘어가지만, 다음에서는 공식 홈페이지가 들어가집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쉽게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하실 수 있으니, 어디서 접속하셔도 괜찮습니다. 검색하기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아래에 링크 남겨놓겠습니다.
저는 현재 윈도우 10을 사용하고 있으며, 포토스케이프 3.7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버전은 제가 사용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으므로 포토스케이프 3.7 버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 3.7 다운로드를 눌러서 다운로드를 완료하신 후 실행하여 설치해주세요. 설치는 매우 간단합니다.
설치하신 포토스케이프를 실행해보시면 이렇게 사용할 수 있는 메뉴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저희가 사용할 기능은 사진편집이나 일괄편집을 이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일괄편집이라고 꼭 여러장을 편집해야하는 것은 아니기에, 저는 일괄편집으로 눌러봤습니다.
일괄편집에 들어오시면 파일 변환작업에 필요한 파일을 선택해야 하는 곳이 나옵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본인 하드 내에서 직접 파일을 찾으시거나, 드래그해서 파일을 올려주시면 되는데요. 12시 방향에 가로로 길게 있는 공백 창에 작업하실 파일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파일을 올리신 후 필터나 테두리 등 다양한 수정이 필요하신 분들은 작업을 완료해주세요. 잘 모르시는 분들도 이것저것 만져보시면 쉽게 변경이나 꾸미기가 가능합니다. 사진 작업이 완료됐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모든 사진 저장 (변환)을 눌러주세요.
포토스케이프에서 작업한 사진을 저장하는 마지막 화면이 열리는데요. 여기서 이미지 포맷을 원하시는 형식으로 정하신 후 저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희는 png를 jpg로 변환해야 하니, jpg를 눌러주고 확인을 눌러보겠습니다.
그러면 20장이 넘는 이미지라도 정말 빠른 시간 내에 작업이 완료되면서, output이라는 폴더에 변환된 파일이 들어가있습니다. 저는 비교를 위해서 바깥으로 꺼냈는데요. 포토스케이프가 이미지를 더 잘 살렸는지 기존에 알려드렸던 두 가지 방법보다는 용량이 좀 더 큰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 편집을 자주 하시는 분들이라면 잠깐의 시간을 내셔서 포토스케이프를 설치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집이나 회사, 학교 등 어디에서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친절한 프로그램입니다. 사용하기도 쉽고 기능도 제법 많은 편이니, 자주 이용하실 분들은 아마 설치해놓으시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것 같습니다.
4. 포토샵 이용하기(png jpg 변환)
마지막 방법은 포토샵을 현재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거나, 앞으로 추후에 이용할 생각이 있으신 분들만 가능한 방법입니다. 이유는 체험판 이후에 구매를 해야,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포토샵이 있으신 분들만 이 방법을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포토샵을 실행시켜주신 후 빈 화면 아무데나 더블클릭 하시거나, 작업하실 파일을 드래그해서 올려주셔야 합니다. 물론 좌측 상단에 File(파일)을 누르셔서 Open(열기)으로 불러오셔도 상관 없습니다.
파일을 올리셨다면 그림판과 마찬가지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해주면 되는데요. 좌측 상단에서 File(파일) → Save As(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주셔도 되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 단축키인 Shift+Ctrl+S를 눌러주셔도 됩니다. 포토샵을 사용하는 분이시라면, 익숙해지기 위해 가급적 단축키를 이용하시는 쪽을 추천드립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는 창이 열리는데요. 여기서 바로 저장을 누르시면 포토샵 파일인 PSD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그러므로 파일 형식을 저희가 원하는 JPEG로 선택 후 저장을 눌러주세요.
저장을 누르시면 이미지의 화질 수준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열리는데요. 굳이 용량을 줄여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퀄리티를 10이상으로 선택한 후 OK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파일 용량이 아까 포토스케이프와 비슷한 정도의 용량으로 줄어들면서 jpg 파일로 변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png jpg 변환에 대해서 4가지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급하신 분들은 그림판을 이용하시면 바로 가능하며, 많은 이미지를 한꺼번에 변환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이러브 이미지나 포토스케이프를 설치하셔서 편하게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포토샵을 이용해서 자주 하는 편이지만, 저도 많은 이미지의 변환이 필요할 때는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하는 편입니다. png jpg 변환뿐 아니라, 반대로 jpg png 변환도 가능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포토스케이프 정도는 설치해두시면 꼭 유용하게 사용하실 것 같습니다.
사용법도 한 번만 사용해보시면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실텐데요. 포토샵이 어려우신 분들은 간단하게 포토스케이프 하나로 이것저것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설명드린 4가지 방법 모두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글도 보고가세요!